Go-心-Day 동영상 2회차 제작 및 배포
관리자 | 2023-07-03 | 조회 24
고객 유형별, 업무 특성별 맞춤화된 서비스가 고객에게 직접 보여지고 전달되어 감성까지 케어하는 서비스를 위하여 13주간 13개의 방법 2회차 동영상이 제작되어 수요일 아침조회 시간에 상영할 수 있도록 배움마당에 2023년 1월 9일부터 배포되었다.
U心한 첫 인상 만들기중 방문전 확인 연락 및 약속시간 준수편으로 7가지 Tip으로 구성되었으며 약속시간 설정시 알림톡을 통한 방문일정 안내를 방문 하루전, 방문 당일, 방문 1시간 전으로 구분하여 안내하는 내용으로 실제 사례를 재연하여 동영상으로 제작하였다.
Tip1은 기본사항으로 고객과의 최초 약속시간을 준수하자는 내용이며, Tip2는 이사고객의 경우 이사 완료 시간 재확인 및 새TV 배달 시간등 특이 사항을 추가적으로 확인하는 내용의 표준화된 응대 멘트를 제공하였다.
Tip3는 약속시간 보다 늦은 시간으로 조정시 양해를 구하는 방법과 변경된 시간을 정확하게 안내하여야 하며, Tip4는 약속시간 보다 늦은 시간으로 조정시 정성스러운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대면 현장에서 고객감동 경험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표준화된 응대멘트를 제공하였다.
Tip5는 약속시간 보다 이른 시간으로 조정시 홈매니저 개인의 업무편의를 위한 일정조정은 절대 지양해야 하는 내용이며, Tip6는 약속시간 보다 이른 시간으로 조정시 통화시, 방문시, 퇴실시에 양해와 감사의 표현을 하는 내용이다. Tip7은 약속시간 보다 이른 시간으로 조정시 고객이 일정 조정 거부시에는 사과 표현을 하며 최초 약속시간을 준수하는 방법에 대해 표준화된 응대멘트를 제공하였다.
이번에 제작된 방문전 확인 연락 및 약속시간 준수편은 고객의 마음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고객을 직접 만나는 홈매니저의 실천을 강조한 내용의 동영상을 제공했다는 점에 그 의의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