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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 고객응대 교육 시작(RP교육)

관리자 | 2023-07-03 | 조회 53

 

LG유플러스 홈매니저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에듀탑원에서는 올해 1/9일부터 표준 고객응대 교육과정을 시작하였다. 표준 고객응대 과정은 각 서비스센터 대표 및 센터장을 포함하여 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응대 완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표준화된 고객응대 8단계에 대해 Roll Play 중심으로 실습하며 1:1 코칭으로 고객 관점 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는 과정이다.

본 과정의 목적은 개통과 AS 작업 중심이 아닌 고객을 응대하고 고객과 대화해 가는 상황을 재현하여 홈매니저가 개통과 AS 작업중 댁내 환경에서 야기시킬 수 있는 고객 불만을 예방하고, 고객이 서비스에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Roll Play 훈련을 통해 역량을 강화시키는데 목적이 있으며, 또한 표준고객응대 SOP(standard operating procedure)를 익혀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자신감을 갖고 고객을 응대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은 2.5시간으로 강의 Roll Play 실습 및 1:1 코칭으로 이루어지며 고객응대 8단계인 사전연락 단계, 방문전 사전연락 단계, 첫인사 단계, 설치장소 확인 및 작업안내 단계, 개통작업 및 작업원칙 준수 단계, 정리정돈 단계, 사용법 안내 단계, 마무리 점검 및 끝인사 단계별로 진행이 된다.

본 과정은 홈매니저에 대한 신뢰감과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시켜 LG유플러스의 서비스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된다.